디아블로 4 아이템 등급 정리(일반, 마법, 희귀, 전설, 고유, 신성, 선조), 좋은 아이템 선택 방법
디아블로 4 아이템 등급은 일반 ▷ 마법 ▷ 희귀 ▷ 전설 ▷ 고유 등급으로 나누어진다.
그리고 악몽 레벨로 넘어 가면 신성 접두사가 붙어서 신성 일반 ▷ 신성 마법 ▷ 신성 희귀 ▷ 신성 전설 ▷ 신성 고유 등급으로 나뉜다.
마지막으로 고행 레벨로 넘어 가면 선조 일반 ▷ 선조 마법 ▷ 선조 희귀 ▷ 선조 전설 ▷ 선조 고유 등급으로 나뉜다.
일반 고유 등급 아이템이 좋지만 신성 희귀보다는 능력치가 떨어지는 경우가 있으므로 각 단계별 높은 데미지의 아이템을 착용하는 것이 좋다.
그러니 릴리트를 잡았으면 최대한 빨리 악몽 레벨로 와서 신성 아이템으로 세팅을 완료하고, 70레벨이 도달하면 고행으로 가서 선조 템으로 세팅하는 것이 좋다. 그러니 아이템 수집에 너무 연연해 하지 말고 최대한 다음 세계 단계로 가는 것을 추천한다.
아이템 위력이 높은 아이템이 더 좋지만 무기의 경우에는 극대화 피해, 취약 피해가 높은 것으로 선택하고, 캐릭터의 특성에 맞는 스탯이 높은 아이템을 착용한다. 야만용사의 경우에는 힘 스텟이 좋은 아이템을 착용한다.
무기에는 사파이어를 꼽아서 군중 제어 영향을 받는 적에게 주는 극대화 피해를 올리거나, 에메랄드를 꼽아서 취약한 적에게 주는 극대화 피해를 올리는 것이 좋다.
방어구의 경우에는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스탯 증가, 방어도/생명력과 같은 생존 관련 능력치가 높은 아이템이 좋다. 그 외에 각 캐릭터 자원(야만용사 분노, 원소술사 마나 등)을 올려주는 방어구가 좋다.
방어구에는 보석 루비를 꼽아서 최대 생명력을 올려 주는 것이 좋다.
장신구의 경우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총 방어력 상승, 자원 소모 감소 등의 옵션이 붙은 아이템이 좋다.
장신구에는 해골을 꼽아서 방어도를 올려 주는 것이 좋다.
각 단계별 최고 등급 아이템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