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공략/디아블로4

디아블로 4 악몽 가기 위한 빛의 대성당 관장 공략(소용돌이 야만용사 렙47 솔플)[EMPI's 오리지널]

EMPI 2023. 6. 20. 23:49
반응형

해당 컨텐츠는 홈피 주인인 EMPI가 직접 경험해서 얻은 정보로 작성된 오리지널 컨텐츠 입니다.

 
소용돌이 야만용사 렙 47 빛의 대성당 관장을 잡다
시간이 많지 않아 디아블로 4를 많이 못하고 있지만 그래도 틈틈히 플레이하면서 재미를 느끼고 있습니다. 릴리트까지는 야만용사 잡스킬(이것 저것 내가 하고 싶은 빌드)로 왔는데, 악몽 가려고 빛의 대성당 관장을 잡으려고 하니깐 자꾸 죽습니다. 
 

 

악몽 관련 추가 정보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

▷ 디아블로4 악몽 가는 법, 빛의 대성당 위치, 속삭임의 나무, 지옥 물결, 잉걸불, 최초 인장 얻는 법, 인장 제작 방법 등 엔드 컨텐츠 상세히

 

 

그렇다고 릴리트 제단을 모두 돌고 가기에는 너무 늦을 것 같고 템을 맞추기에는 쉽지 않고, 아무튼 악몽을 빨리 가고 싶은데 빛의 대성당 관장 때문에 고민이 많았는데, 나름 방법을 찾게 되어 공유 합니다
 
물론 이렇게 하지 않아도 빛의 대성당 관장을 잡을 사람은 잡겠지만, 도무지 잡히지 않는 야만인들을 위해 공유합니다.

 

참고로 명막작은 거의 안했으며, 릴리트 제단은 키요바샤드에 있는 거 몇개만 했습니다. 물약 횟수는 5개입니다.
 
우선 스킬트리 부터 공유합니다.
 
 
 
 
 
빛의 대성당 관장을 잡기 위한 소용돌이 야만용사 스킬트리
 
아래 스킬트리는 렙 47 기준 스킬트리 입니다. 참고해주세요.
 
()숫자는 스킬 개수 입니다. 
 
▷ 기본 기술: 달려들기(1) - 강화된 달려들기 - 전투 달려들기

 
 
▷ 핵심 기술: 소용돌이(5) - 강화된 소용돌이 - 맹렬한 소용돌이
맹렬한 소용돌이로 출혈을 주면 패시브 무력화를 통해서 출혈 걸리면 감속을 걸 수가 있습니다. 또한 감속이 걸리면 패시브 무자비를 통해서 극대화 확률을 올릴 수가 있습니다. 그러므로 맹렬한 소용돌이를 하는게 더 좋습니다.
 
▷ 핵심 기술 패시브 : 혈점포착(3)

 
 
▷ 방어 기술:
집결의 함성(3) - 강화된 집결의 함성 - 전술적 집결의 함성
도전의 외침(1) - 강화된 도전의 외침 - 전술적 도전의 외침
 
소용돌이 야만용사는 외침 기술이 필수 입니다. 혹시나 위상 때문에 다른 기술을 쓰고 계시다면 과감하게 버리고 외침 기술을 선택해야 합니다.

 
 
▷ 난투 기술: 전장의 함성(2) - 강화된 전장의 함성 - 힘의 전장의 함성
▷ 난투 기술 패시브 : 우렁찬 목소리(3), 습격 대장(3), 거친 함성(2), 공격적인 저항(1), 왕성한 분노(1)
 
소용돌이 야만용사의 외침 3대장이 전장의 함성을 찍으면서 완료 됩니다. 전장의 함성을 제외한 나머지 패시브들도 꼭 챙겨서 찍어 줘야 합니다.

 
 
 
▷ 무기 숙련 기술 패시브 : 사투장 싸움꾼(3), 무자비(3), 무력화(1), 두꺼운 거죽(1), 역공(1)
 
무기 숙련 기술은 찍지 않고 오로지 패시브만 찍습니다. 무력화는 1개만 올려서 감속을 시켜 주고, 무자비를 통해서 무력화에 걸린(감속)에 걸린 적에게 극대화 확률 9%를 줍니다.

 
 
 


 
 
▷ 궁극기: 선조의 귀환 - 극상의 선조의 귀환 - 최고의 선조의 귀환
 
광전사의 진노가 좋다고 하지만 저는 선조의 귀환을 위상으로 쓰기 위해서 선택했습니다. 위상중에 선조의 귀한을 확률적으로 부를 수 있는(원래 3명인데 1명만 소환 가능) 위상이 있기 때문에 해당 위상을 쓰기 위해서 선택했습니다.
 
또한 선조의 귀환이 대미지가 꽤 좋고, 가끔씩 적을 몰아서 처리해 주기 때문에 재미도 있습니다.
 
위에서 설명한 위상은 선조의 메아리의 위상이며, 선조의 귀환을 확률적으로 부릅니다.(하웨자르 고대저수지에서 습득 가능)
 
▷ 궁극기 패시브 : 묵직한 손(3), 야수의 힘(1)
 
묵직한 손으로 극대화 피해를 올려주며, 야수의 힘으로 제압 대미지도 올려 줍니다.

 

 

 

 

▷ 핵심 지속 효과: 솟구치는 격노

 

핵심 기술이 주는 피해가 135%(곱연산) 이기 때문에 필수로 올려야 됩니다. 대신 분노 소모량이 많아서 몇번 돌지 못하는데요, 그래도 올려야 합니다. 이게 없으면 소용돌이 야만용사(휠 바바)를 할 수가 없습니다. 이걸 안 올리면 대미지가 너무 약합니다.  

 

나름 분노 수급 가능한 스킬과 패시브 위주로 올려서 그래도 조금은 소용돌이를 더 돌 수 있습니다. 외침을 통해서 필히 분노 수급이 이루어 져야 합니다. 추가 스킬 포인트가 생긴다면 외침을 계속 올려 주셔야 됩니다.

 

 

 

 

빛의 대성당 관장을 잡기 위한 소용돌이 야만용사 아이템 정보

 

저의 템들은 그닥 엄청 좋지는 않습니다. 그냥 플레이하면서 모아온 아이템으로만 했습니다. 힘의 전서 위상도 쓰지 않았습니다. 

 

그러나 중요한 위상 딱 하나 있습니다. 그건 바로 1막에서 거품 보호막을 받을 셨을 텐데요, 이걸 각인해서 가지고 갑니다. 그래서 위급할때 거품에서 버텨야 합니다.

 

그리고 장신구에 해골을 박아서 방어도를 올려주고, 에메랄드를 무기에 박아서 취약한 적에게 주는 극대화 피해를 올려 줍니다. 그리고 방어구에는 루비를 박아서 피통을 올려 줍니다.

 

나머지 아이템들도 모두 3레벨로 업그레이드 합니다. 4레벨 올리기에는 재료가 너무 아깝기 때문에 모두 3레벨로만 업그레이드 합니다.

 

 

장신구는 크라티아(보석공)에게 가면 업그레이드 가능합니다. 목걸이와 반지도 3레벨로 업그레이드 합니다.

 

 

 

무기와 방어구는 대장장이 지베크에게 가면 업그레이드 가능합니다.

 

 

 

비약도 제작을 해줍니다. 연금술사 베로카에게 가서 강철 가시 비약을 제작하고 관장을 잡으러 가기전 먹어 줍니다.

 

 

 

물약도 최대치로 업그레이드 해줍니다. 관장을 잡기 위해서는 필수 입니다.

 

 

▷ 디아블로4 치유 물약 업그레이드 및 치유 횟수 증가 방법

 

 

 

관장에게 딜을 제대로 넣어 보겠습니다. 장판은 되도록이면 피하고 물약을 아낍니다. 함성을 쓰고 소용돌이를 이용해서 피를 깎아 줍니다. 아마 위에 설명대로 하셨으면 예전보다는 딜이 잘 들어가는 것을 느낄 수 있습니다.

 

 

 

장판 피하고, 거품에 들어가고, 선조 부르고, 외침 쓰면서 소용돌이 하니깐 빛의 대성당 관장 잡아 집니다.

 

 

 

세계단계 조각상에 갑니다. 그럼 악몽으로 변경 가능합니다.

 

 

 

세계 단계 조각상이 악몽으로 오자 검게 변했습니다.

 

 

 

피라에게 가면 지옥물결에 대해서 설명해 줍니다.

 

 

 

부가 퀘스트(서브퀘스트)를 악몽에서 하려고 모험 난이도에서는 거의 하지 않았습니다. 왜냐면 부가 퀘스트를 악몽에서 수행해야 좋은 템을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속삭임의 나무는 모험가 난이도, 베테랑 난이도에서도 가능합니다. 그러나 악몽 난이도로 오면은 그 전보다 훨씬 많은 지역에서 속삭임의 나무 퀘스트 수행이 가능합니다.

 

 

악몽 난이도 부터는 신성 아이템과 고유 아이템이 떨어집니다. 그리고 고행으로 넘어가면 선조 아이템과 신규 고유 아이템이 떨어집니다.

 

악몽 난이도는 70레벨까지 하고, 그 뒤에는 고행 난이도로 가야 됩니다. 그러니 악몽 난이도에서 아이템 파밍에 모든 걸 걸지 말고, 고행 넘어 와서 아이템 파밍을 본격적으로 해야 됩니다.

 

긴글 읽어 주셔셔 감사합니다.

 

 

< 함께 읽으면 좋은 글 >

디아블로4 게시글 전체 리스트
디아블로4 탈것 얻기 방법 상세히, 탈것 도난의 은혜 퀘스트 방법(얼티밋 플레이 후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