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22 gos 해제 방법, 비활성화, 끄는 법, 뜻,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방법
본문 바로가기
스마트폰 활용

갤럭시 s22 gos 해제 방법, 비활성화, 끄는 법, 뜻,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방법

by EMPI 2022. 3. 16.
반응형

갤럭시 s22가 사전예약으로 엄청난 예약자를 모았는데, 제품 출시 후 gos 이슈로 인해 인기가 많이 떨어진 상태 입니다. 저 역시 s22 울트라 버전을 구입해서 쓰고 있는데, 게임을 많이 안해서 그런지 그닥 신경쓰지 않았는데, 새로 산 휴대폰이 성능이 떨어진다면 솔직히 기분 나쁘고 짜증나는 일인 건 맞습니다.

 

지금은 제가 휴대폰 게임을 잘 안하지만 예전에는 휴대폰 게임 때문에 휴대폰을 바꾸고 싶은 생각이 든 적이 있거든요. 휴대폰으로 게임을 하기에 너무 느리다 보니깐 바꾸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는데, 막상 바꾸고 나니깐 잘 안하게 되네요.

 

우선 GOS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GOS란? Game Optimizing Service로 게임 실행 시 스마트폰 등의 기기에서 자원 최적화 기능을 제공하는 서비스 입니다. Optimizing 뜻이 최적화라는 뜻인데, 그럼 게임을 실행할때 성능이 더 좋아져야 되는 것 아닙니까? 다른 앱이나 프로세스들은 멈추고, 메모리를 확보해서 게임 실행에 완벽한 상태로 만들어줘야 되는 것인데, 삼성은 이걸 반대로 사용해서 CPU 및 GPU 성능 및 초당 프레임 수 등을 강제로 떨어뜨렸습니다. 이유는 발열을 막기 위해서 인데요.

 

아니 솔직히 말이 안되는게, 발열을 떨어뜨리려면 휴대폰 쿨러 같은 기술을 개발 해야지 왜 소프트웨어로 성능을 제한을 합니까? 상식적으로 이해가 안갑니다. PC를 사용할때 발열이 심하면 쿨러를 좋은 걸 사서 달던가, 아니면 추가로 달아서 온도를 낮추는데, 그럼 휴대폰도 그런 식의 하드웨어 적인 기능을 넣어야지, 소프트웨어로 성능을 제한을 했다는 건 이건 진짜 비매너 입니다.

 

솔직히 많이 실망했습니다. 삼성은 저에게 혁신의 아이콘인데, 이런 식이면 혁신이 아니라 퇴보입니다. 다행히 GOS 해제를 할 수 있게 업데이트가 됐지만 발열의 위험성을 소비자가 가지고 가야 됩니다.

 

참고로 게임을 안하시는 분은 안해도 된다고 하지만, 저는 해볼려고 합니다. 왠지 하면 일반적으로 성능이 향상 되지 않을까? 라고 생각합니다.(저의 추측 입니다)

 

GOS 해제 방법을 간략히 알려드리면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 게임런처 > 더보기 > 게임부스터 > 실험실 > 게임 퍼포먼스 관리 ON으로 변경하면 됩니다.

 

 

 

GOS 해제, 비활성화 방법

 

상세히 단계별로 알아 보겠습니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안되신 분들이 있을 것 같아서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방법부터 설명하겠습니다. 설정에 들어갑니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 선택합니다.

 

 

다운로드 및 설치를 선택합니다.

 

 

다운로드가 안되어 있으면 다운로드하고, 다운로드가 다 되어 있으면 지금 설치를 클릭합니다.

업데이트 내용을 보면 "게임 퍼포먼스 관리 모드" 제공이 있습니다.

 

설치가 되면 게임런처를 실행합니다. 그리고 더보기를 크릭합니다.

 

게임 부스터를 선택합니다.

 

 

실험실을 선택합니다.

 

 

게임 퍼포먼스 관리를 ON으로 변경합니다. 이것으로 GOS off 됩니다. 

원신을 플레이 했을때 10%정도 향상 된다고 합니다. 어떤 분은 이상한 패키지를 이용해서 공식적인 방법이 아닌 인위적으로 OFF를 시키는데, 저는 이 방법 반대 합니다. 괜히 했다가 휴대폰 망가질 수 있습니다. 루팅이나 탈옥 같은 느낌인데, 정말 전문가가 아닌 이상 이런 방법은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TOP

jaehyen11@naver.com(광고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