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평균 조회율과 시청 지속 시간 차이(초보자가 알아야 할 필수 항목)
본문 바로가기
유튜브 도전기

유튜브 평균 조회율과 시청 지속 시간 차이(초보자가 알아야 할 필수 항목)

by EMPI 2024. 11. 26.
반응형

유튜브 초보자가 알아야 할 필수 항목중에 평균 조회율과 시청 지속 시간이 있다. 이 지표를 통해서 내가 만든 영상이 잘 만들었는지 못 만들었는지 알 수 있다.

기본적으로 조회율은 60%는 넘어야 하고 시청 지속 시간도 길어야 한다.
쇼츠를 기준으로 60% 조회수에 30초 이상의 시청 지속 시간을 가지면 그 영상은 최소 1천회를 갈 수가 있다.

쇼츠의 경우 평균 조회율이 100%를 넘어가는 경우도 있다. 100%를 넘어간다는 건 한번 끝까지 다 보고 다시 본다는 의미이다. 정말 잘 만든 쇼츠라는 의미이다.


각 지표의 의미와 목적에 대해 알아보자


1. Average Percentage Viewed (평균 조회율)

의미: 시청자가 영상 전체에서 평균적으로 몇 퍼센트를 시청했는지를 나타냅니다.

계산 방법:

> (영상당 평균 시청 시간 ÷ 영상 길이) × 100
예를 들어, 10분짜리 영상의 평균 시청 시간이 2분이라면 평균 시청률은 **(2 ÷ 10) × 100 = 20%**입니다.



사용 목적: 영상 길이에 비례한 시청률을 통해 영상이 끝까지 시청될 가능성을 평가하거나, 영상 길이에 대한 적합성을 분석하는 데 활용됩니다.



2. Average View Duration (시청 지속 시간)

의미: 시청자가 해당 영상에서 평균적으로 몇 분(또는 몇 초)을 시청했는지를 나타냅니다.

계산 방법:

> 영상의 총 시청 시간 ÷ 조회수
예를 들어, 총 1000초 동안 시청된 영상이 200회 재생되었다면, 평균 시청 시간은 1000 ÷ 200 = 5초입니다.



사용 목적: 시청자들이 영상에서 머문 실제 시간을 파악하여 콘텐츠의 "집중도"나 "흥미도"를 분석하는 데 활용됩니다.






주요 차이점



쉽게 말해:

Average View Duration(시청 지속 시간)은 시청자들이 얼마나 오래 머물렀는지를 보는 지표이고,

Average Percentage Viewed(평균 조회율)는 영상의 전체 길이에 비해 얼마나 많이 시청했는지를 보여주는 지표입니다.





반응형

댓글


TOP

jaehyen11@naver.com(광고문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