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워치 6 배터리 타임 늘리는 방법(실제 사용 후기, 배터리 사용하는 앱 확인, 미디어 컨트롤러 끄기, 백그라운드 실행 앱 확인)
본문 바로가기
갤럭시워치 6

갤럭시 워치 6 배터리 타임 늘리는 방법(실제 사용 후기, 배터리 사용하는 앱 확인, 미디어 컨트롤러 끄기, 백그라운드 실행 앱 확인)

by EMPI 2023. 10. 5.
반응형

갤럭시 워치 6는 40mm는 300mAh 및 44mm는 425mAh 배터리를 사용한다.
 
갤럭시 워치 6의 배터리 타임은 AOD(Always On Display, 상시로 화면 켜두기) 기능을 켰을 경우 30시간이고, 끌 경우에는 40시간이다.(삼성 공식 발표, 삼성 홈페이지에서도 확인 가능)
 

 

갤럭시 워치 6 실제 사용 후기(사용 시간 인증)
필자는 손목이 작아 갤럭시 워치 6 40mm를 사용하는데, 한달간 사용해본 결과 생각보다 오래 사용한다. 우선 갤럭시 워치 6의 핵심 기능(모든 기능 아님)을 다 사용하고 AOD를 켠 상태에서 사용해 보면 자기 전에 워치 6 배터리를 풀 충전 한 다음 손목에 착용하고 잠을 잔다(수면 측정을 위해서).

 

참고로 수면 중일때는 워치 6에서 수면 모드를 선택해야 수면 중에 배터리 사용이 적다.

 
그리고 다음날 워치 6를 착용한 상태에서 회사 출근 하고 집에 오면 8시쯤 되는데, 그때 시계를 보면 30 ~ 40%정도 이상은 남아 있다. 그리고 다시 충전을 하고 자기전에 착용하고 반복한다.
 
갤럭시 워치 6의 AOD는 필수 기능이라고 생각한다. 아무리 배터리 시간이 중요하지만 AOD가 아니면 시계 사용에 너무 불편하다. 손목을 돌려서 시계를 보기까지 1초가 걸리기 때문에 그 딜레이가 난 너무 싫어서 AOD를 꼭 사용한다. 
 
가끔 배터리가 부족할 경우에는 AOD를 끄기만 해도 배터리 시간이 오래간다. 다른 분들은 배터리가 너무 작다고 하시는데, 모든 기능을 사용하면 안되고 수면 측정 할때도 수면 중 피부 온도 사용 안하고, 수면 중 혈중 산소도 사용 안하면 수면을 하고 나서도 배터리가 충분히 많이 남아있다.
 
피부 온도와 혈중 산소 기능을 꼭 써야 된다면 회사에 가서 충전을 해주어야만 원활히 사용이 가능하다. 어쩔수 없다 좋은 기능을 사용하게 되면 배터리 타임은 줄어 들게 된다.
 
갤럭시 워치 6에 순수하게 시계만 보여 주는 시계 전용 모드가 있는데, 이 기능만 쓰게 되면 배터리가 풀일때 15일을 사용 할 수가 있다.(시계 전용 모드는 워치 6에서 설정 > 배터리 및 디바이스 케어 >  배터리 선택 >  화면 맨아래에서 확인 가능)

 


 
풀충전 하고 설정에 배터리 시간을 보면 40mm 기준으로 37시간이 나온다. 이거 밑으로 나온다고 하면 워치에 쓸데 없는 프로그램은 삭제하고, 워치 백그라운드에서 돌고 있는 프로그램이 있다면 종료를 하고, 알림 기능도 되도록이면 끄도록 한다. 


필자는 삼성 헬스 관련 알림, 전화 알림, 문자 알림, 업데이트 알림 정도만 하고 나머지는 다 비활성화 했다. 알림이 많이 올수록 배터리 시간은 줄어든다. 그러니 카카오톡 알림은 안하는 것을 추천한다.
 

 

 


배터리를 많이 사용하는 갤럭시 워치 6 어플 확인 방법
 
갤럭시 워치 6에서도 확인이 가능하지만 스마트폰으로 확인하는 방법을 알아보자. 스마트폰에 갤럭시 웨어러블 앱을 실행한다. 그리고 워치 설정에 들어간다.

 
 
워치 설정에서 배터리 디바이스 케어를 선택한다.

 
 
 
배터리를 선택한다. 

 
 
 
여기서 보면 배터리를 많이 사용하는 워치 6 어플을 확인 가능하다. 미디어 콘트롤러 기능이 있는데, 이 기능은 내가 노래를 듣거나 동영상을 볼때 항상 활성화가 되는 기능인데, 이게 배터리를 많이 먹는다. 그러니 과감하게 끄도록 하자.
 
그 외에도 배터리를 많이 사용하는 어플이 보인다면 해당 어플을 지우는 것을 추천한다. 그래야 워치6를 오래 사용이 가능하다. 

 
 
 


 
갤럭시 워치 6 미디어 컨트롤러 끄는 방법
 
넷플릭스로 도적을 시청했는데, 워치에 미디어 컨트롤러가 켜져 있다. 내가 영상을 보는 내내 켜져 있으므로 워치 6의 사용 시간이 줄어든다. 굳이 휴대폰으로도 미디어 컨트롤이 가능한데, 워치 6에서는 해당 기능을 끄도록 하자.

 
 
갤러시 웨어러블 앱에 접속해서 워치 설정에 들어간다음, 디스플레이를 선택하자.

 
 
 
미디어 컨트롤 기능 자동 실행 버튼을 클릭하면 사용 안함으로 변경 된다. 그럼 이제 동영상이나 음악을 들을때 워치에 미디어 컨트롤러 기능이 나타나지 않는다.

 

 

 


 
 
갤럭시 워치 6에 실행중인 앱 확인 및 백그라운드 앱 확인
 
갤럭시 워치 6에 앱이 많이 실행 중이거나 백그라운드에서 앱이 여러개 수행 되고 있으면 배터리 소모가 크기 때문에 해당 앱들은 종료를 해주어야 한다. 그러니 한번씩 확인을 해서 갤럭시 워치 6의 배터리 시간을 늘려 주도록 하자.
 
워치 6 앱 화면에서 맨 위에 있는 아이콘을 선택하자.

 
 
그럼 현재 실행중인 앱이 보인다. 모두 닫기를 해서 앱을 종료하도록 하자. 여기에 앱들이 많이 실행 되고 있으면 배터리가 빨리 닳는다.

 
 
 
앱을 모두 종료 한다음에 다시 해당 아이콘을 선택해서 들어가면 백그라운드에서 어떤 앱이 실행중인지 확인이 가능하다.

 
 
현재 백그라운드에는 삼성 헬스만 보인다. 가끔 다른 앱들도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된다. 많게는 3개 정도 봤는데 그 이상은 확인이 되지 않는다. 대부분 구글이나 삼성앱이기 때문에 크게 신경 쓰지 않았지만 다른 앱들이 보인다면 앱을 종료하거나 삭제 하도록 하자.

 

 

갤럭시 워치 6의 배터리 타임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 보았다. 위에 방법 외에도 AOD를 끄거나, 절전모드를 사용하거나, GPS를 끄거나 해서 배터리 시간을 늘릴 수가 있는데, AOD 및 GPS를 끄고 절전모드를 사용하게 되면 워치 6의 매력적인 기능들을 거의 쓸수 없게 되므로 비상시에만 사용하도록 하자.

 

도움이 되셨다면 좋아요, 구독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


TOP

jaehyen11@naver.com(광고문의)